양동이는 마인크래프트에서 운반할 수 없는 물건을 운반하게 만들어 주는 아주 유용한 도구입니다. 양동이로 운반할 수 있는 것들은 물, 용암, 우유, 가루눈, 물고기(대구, 연어, 복어, 열대어), 아홀로톨입니다.
제작법
마인크래프트에서 양동이를 만드려면 철괴 3개가 필요합니다. 철 광석을 채굴한 후 화로에서 제련하십시오. 그렇게 철괴 3개를 얻었다면 제작대에서 철괴 3개를 V자 모양으로 배치합니다. 키보드 키패드 기준으로 5번, 7번, 9번에 철괴를 놓거나 2번, 4번, 6번에 철괴를 놓으면 됩니다.
사용법
양동이를 손에 들고 물이나 용암의 근원을 우클릭하면 물이나 용암을 양동이에 담을 수 있습니다. 물이나 용암이 담긴 양동이는 우클릭을해서 다시 설치할 수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에서는 농사 등을 위해 물이 필수적입니다. 양동이가 있다면 물이 필요할 때마다 강이나 바다로 갈 필요가 없습니다. 집 근처에 물을 퍼와서 무한 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무한 물을 만드는 데에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방법1: 세 블록 만큼 일자로 땅을 판 후에 양쪽에 물을 채웁니다. 그렇다면 가운데 부분이 무한한 수원이 됩니다.
방법2: 2X2 정사각형 모양으로 땅을 네 블록 팝니다. 아무 곳이나 물을 채우고, 물을 채운 부분의 대각선 반대 방향에도 물을 채워 주면 됩니다. 네 블록 전체가 무한한 수원이 됩니다.
물 양동이를 가지고 다닌다면 생존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용암을 만났을 때 손쉽게 건널 수 있고, 높은 곳에서 떨어질 때 낙하 데미지를 받지 않게 할 수도 있습니다.
용암이 든 양동이는 화로에서 연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용암 양동이 하나로 아이템 100개를 제련할 수 있습니다.
양동이를 들고 소나 버섯소에 우클릭을 하면 우유를 담을 수 있습니다. 우유를 마실 경우 플레이어가 걸려 있는 모든 상태 효과들이 제거됩니다. 우유가 든 양동이를 비우려면 마시거나 케이크와 같은 아이템을 제작할 때 사용해야합니다.
살아있는 수중 몹(대구, 연어, 복어, 열대어, 아홀로톨)이 있는 물을 푸면 수중 몹도 담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