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지창은 마인크래프트에서 근거리 및 원거리에서 공격을 할 수 있는 강력한 무기입니다. 삼지창은 물 속에서 전투할 때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비오는 날에는 급류 마법부여가 된 삼지창이 있다면 겉날개를 장착한 채로 하늘을 날 수 있고, 집전 마법부여가 된 삼지창이 있다면 천둥이 칠 때 몹에게 번개를 소환시킬 수 있습니다. 그런데 삼지창은 제작할 수 없고 매우 희귀합니다. 삼지창을 어떻게 얻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삼지창 얻는 법
마인크래프트에서 삼지창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은 유일합니다. 바로 드라운드를 죽이는 것입니다. 아무 드라운드나 죽여도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삼지창을 들고 있는 드라운드를 죽여야 합니다. 드라운드가 삼지창을 들고 생성될 확률은 6.25%(베드락 에디션에서는 15%)입니다. 삼지창을 들고 있는 드라운드를 발견해서 죽였다면 8.5%의 확률로 삼지창을 드랍합니다. 약탈 마법 레벨이 1 오를 때마다 드롭 확률도 1%씩 올라갑니다. 따라서 약탈3 마법 부여된 검으로 잡는 것을 추천합니다.
드라운드는 강과 바다 바이옴에서 스폰됩니다. 강보다는 바다에서 찾기 더 쉬울 것입니다. 드라운드는 바다의 어두운 곳에서 잘 스폰됩니다. 드라운드를 찾는다면 깊은 바다 바이옴을 가장 추천합니다. 무작정 바다 속 탐험으로 삼지창을 구하기에는 확률이 너무 낮기 때문에, 드라운드 농장을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삼지창 인챈트
삼지창을 찾았다고 해서 막 쓰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드라운드가 드랍한 삼지창은 내구도가 낮기 때문입니다. 삼지창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마법 부여가 필요합니다. 일단 수선 마법 부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한다면 삼지창을 무한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내구성(최대 3) 마법 부여도 하면 더 좋습니다. 다음으로 해야하는 인챈트는 찌르기(최대 5)입니다. 가디언, 엘더가디언, 오징어 등 수중 생물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는 마법입니다. 단, 드라운드는 언데드로 분류되기 때문에 적용 대상이 아닙니다.
여기까지는 삼지창을 찾았다면 공통적으로 추천하는 인챈트였습니다. 그런데 여기부터는 선택지가 크게 두가지로 갈린다고 보면 됩니다. 왜냐하면, '충절'이나 '집전'은 '급류'와 동시에 부여가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급류를 선택하거나 충절+집전을 선택해야합니다.
- 충절(최대 3)은 삼지창을 던졌을 때 수 초 이내에 돌아옵니다.
- 집전(최대 1)은 뇌우 상황에서 삼지창을 던져 몹이 맞으면 번개가 내려칩니다. 실내에서는 안 됩니다.
- 급류(최대 3)는 삼지창을 던지면 삼지창이 날라가지 않고 플레이어가 그 방향으로 질주합니다. 비가 올 때 겉날개가 있다면 폭죽 없이 날라다닐 수 있습니다.
각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정리 삼지창에 최고의 인챈트를 하고 싶다면 다음 두 가지 중에 선택하시면 됩니다.
1. 수선 + 내구성3 + 찌르기5 + 충절3 + 집전
2. 수선 + 내구성3 + 찌르기5 + 급류3
이상 겉날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